예약확인/결제 고객센터 상품바구니 여행상담

이용후기

Re: 천재지변으로 인한 보상 문의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제주카카 작성일19-09-04 18:10 조회71회 댓글0건

본문

안녕하세요. 제주카카 입니다.

하필 고객님께서 여행오시는날 태풍이라니...ㅠㅠ 너무 안타까운 소식입니다...

먼저 문의주신 내용 확인하여 안내드리겠습니다.

여행중 천재지변으로 인한 사고시 보험관련문의 주신것으로 확인됩니다.

 

계약약관내용중

제 16조 (고객의 관리책임 )고객은 렌터카를 인도받은 시점부터 회사에 반환하는 시점까지 선량한 관리자의 주의의무를 다하여 렌터카를 사용하고 보관하여야 합니다.
라는 조항이 있습니다. 

이부분은 고객님께서 충분히 차량을 관리하고 보관하셔야 한다는 내용인데요.

천재지변관련은 고객님 개인차량 보험회사측은 자차가 가입되어 있으시면 보상처리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렌트카는 개인차량이 아니기때문에 차량침수 혹은 낙석주의구간 정차시 파손은 보험적용이 불가 합니다.

태풍으로 인하여 곤란하신점 충분히 이해하고 있지만 렌트카인수시 안내드리는 내용에도 천재지변은 자차처리가 불가

하다고 설명 드리고 있습니다.

렌트카는 자기차량손해보험이 아니라 "차량손해면책제도" 입니다.

보험이 아닌 제도이죠 대략적인 보상부분은 비슷한 부분이 있지만 한도가 작은경우와 혹은 자가차량은 보상적용이 가능하나

렌트카는 보상적용이 불가능한 항목 들이 있습니다. 그중에 천재지변도 포함된 내용입니다.

 

고객님께서 충분히 태풍때문에 곤란하신 상황이라는걸 잘알고 있습니다.ㅠㅠ

하지만 대여해 가신 차량을 조금더 신경 써주셔서 배수처리가 잘 안되어있는 호텔이나 숙소 지하주차장은 피해주시고 

되도록 안전지대에 정차혹은 주차를 부탁 드립니다.

 

추가적인 설명부분이 필요한 경우 '이용후기'가 아닌 "여행상담"으로 문의 남겨주시면 다시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제주카카-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